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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알기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라벨링으로 제공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건설() 개인정보 처리방침

 

  

 

현대건설()(이하 회사라 한다)개인정보 보호법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 차

 

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4(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5(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6(개인정보 수집 방법)

7(개인정보의 파기)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1(개인정보의 열람청구)

12(권익침해 구제방법)

13(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및 문의사항 답변을 위한 고객의 정보 수집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 의견 접수일로부터 3년 후 파기

 

다만,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의 경우에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 (개인정보보호법 제151)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3(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서버 및 시스템 관리

     - 위탁받는 자 : 현대오토에버 주식회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서버 및 시스템 관리 등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6조에 명시된 개인정보

     - 보유·이용기간 : 2조에 명시된 항목별 처리 및 보유기간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

2.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개인정보 열림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 필수정보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의견 내용 및 첨부파일  

 

6(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2.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거나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해당 아동으로부터 직접 수집할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의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법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고객 개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0(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기홍

      직위 : 상무

      연락처 : 1577-7755, privacy@hdec.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지속가능경영팀

      담당자 : 윤다운

     연락처 : dwy@hdec.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개인정보의 열람청구)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접수/처리 담당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지속가능경영팀

      담당자 : 윤다운

      연락처 : dwy@hdec.co.kr

       근무시간 : 평일 08:00~17:30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12(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3(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3128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1215

 

개정이력

     · 신규 제정 : 2023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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