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 인사말

현대건설 대표이사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 윤영준
운영준 싸인
Global Green One Pioneer 라는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갑니다.
  1. 01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나가는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1947년 창립 이래 대한민국 성장을 이끈 일등 주역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앞선 기술력, 검증된 사업 추진 능력을 바탕으로, 총 62개국에서 885개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글로벌 건설 리더로 도약했습니다.
    현대건설은 2024년도 녹록치 않은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핵심역량을 강화하며,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에너지 산업에 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전환 사업을 선점하고 미래형 주거모델 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글로벌 진출, 수전해 수소 생산 기술 개발, 전력중개거래 사업을 통해 에너지 전환 시장 내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올라이프케어 하우스’의 상품화를 추진하여 미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등 다시 한번 건설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 02 지속가능한 내일을 창조하는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글로벌 수준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환경경영, 안전 및 품질 경영,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사회책임경영, 윤리·준법 경영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길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현대건설은 2045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태양광 등 현장 재생에너지 자가발전을 확대하고 K-EV100에 가입하여 무공해 차량으로 전환하며 저탄소 자재를 개발하는 등 탄소중립 추진 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과 임직원 모두가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중대재해 및 하자 제로를 위해 온 힘을 쏟으며, 임직원은 물론 계열사, 협력사에 이르기까지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준법 경영을 강화함으로써 건전한 지배구조를 확립하여 사회와 고객의 신뢰를 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대건설은 글로벌 건설 리더로서의 역할과 국제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며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현대건설의 힘찬 비상과 도전에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