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전략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기업은 기존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확장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현대건설은 전세계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각 비즈니스 모델 별 4대 전략방향을 설정하여 8개 전략과제를 포함한 2030 미래 전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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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전략의 핵심
- 수주, 시공 중심의 Constructor 프로젝트 전 단계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Total Solution Creator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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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방향
- Advanced EPC(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 Expanded EPC(밸류체인/신사업 확대), 2030년까지 사업비중 50% 수준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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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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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C 경쟁력 고도화
- 핵심상품 경쟁력 강화 : 상품 정예화를 통한 포트폴리오 전환
- 핵심 기술 확보 : 미래 유망상품 중심 핵심기술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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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방식 혁신
- 디지털 기술 자동화 확대 : 2030년 자동화/로보틱스화 30% 목표
- 건설 무인화 플랫폼 구축 : 건설현장 무인화 통합 플램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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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확장
- 디벨로퍼 전환 : 기획 서비스/콘텐츠 중심 디벨로퍼 전환
- 운영사업 활성화 : 밸류체인 전 영역 사업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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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장엔진 확보
- 에너지 전환 시장 선점 : 그룹사 연계 수소사업 확대 및 미래 에너지 사업 선도
- 미래도시 변화 선도 : 스마트시티 내 건물/인프라/서비스 솔루션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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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C 경쟁력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