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전략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기업은 기존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확장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현대건설은 전세계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각 비즈니스 모델 별 4대 전략방향을 설정하여 8개 전략과제를 포함한 2030 미래 전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지속가능경영 전략의 핵심
- 전 지구적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건설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를 위한 지속가능 터전 창조'목표 추구
-
전략방향
- HDEC PROSPERITY : 현대건설이 창조하는 지속가능한 혁신
- HDEC PLANET : 현대건설이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터전
- HDEC PEOPLE : 현대건설이 동행하는 지속가능한 성장
- HDEC PRINCIPLE : 현대건설이 실천하는 공정의 가치
-
전략과제
-
STRATEGY1, 지속가능한 경제가치 창출
- 신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 글로벌 경쟁력 강화
-
STRATEGY2, 미래기술.고객 서비스 혁신
- 기술혁신
- 고객 서비스 혁신
-
STRATEGY3, 기후변화 대응
- 기후변화 지배구조
-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 기후변화 전략
- 기후변화 지표 및 감축목표
-
STRATEGY4, 친환경 경영
- 친환경 경영 체계
- 환경영향 최소화
-
STRATEGY5, 인재 경영 및 안전 경영
- 인권경영
- 혁신 인재 육성
-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 안전보건 문화 확산
-
STRATEGY6, 밸류체인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가치 창출
-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 지역사회 가치 창출
-
STRATEGY7, 건전한 지배구조 및 윤리.준법경영
- 지배구조
- 윤리.준법경영
-
STRATEGY8, 통합적 리스크 관리 및 밸류체인 인권보호
- 통합적 리스크 관리
- 밸류체인 인권 보호
-
STRATEGY1, 지속가능한 경제가치 창출